사업안내

본문 바로가기
우꿈세소개우꿈세제과점토판천일염사회적기업커뮤니티쇼핑몰

ㆍHOME > 우꿈세소개 > 사업안내

 

 

사업안내

제과제빵사업 ㆍ 체험학습장

결혼이주여성의 직업욕구 다양화를 충족시키고 섬세한 손놀림과 개성을 살려 결혼이주여성들의 삶의 터전을 만들고자 2009년 결혼이주여성 4명과 함께 제과제빵사업을 시작하여 빵, 쿠키, 케익등 수제쿠키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2012년 “우꿈세제과점”으로 새롭게 확장 이전하여 체험학습장을 겸하고 있으며 결혼이주여성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체인점을 운영함으로서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목포시 결식아동 급식지원사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차상위계층 중 가정 형편상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바른 식재료를 사용하여 밑반찬 및 부식재료를 아동의 가정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전달함으로서 정서적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도록 사랑과 사명감 가지고 추진하고 있다.

토판천일염사업

염전의 바닥에 장판이나 타일, 용기등을 깔아 생산하는 방식과 다르게 염전 바닥에 어떠한 인공시설도 하지 않고 자연 갯벌을 단단히 다져 가장 친환경적인 전통방식으로 생산된 김막동소금을 임가공하고 있다 다양한 유기물의 영양분과 천연 미네랄이 소금에 그대로 스며들어 영양가면에서 최고인 토판천일염을 탈수, 분쇄, 이물질등을 제거하여 명품소금 “해정금”으로 출시함으로서 환경을 살리고 일자리도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하고 있다.